출산육아정보


Home > 커뮤니티 > 이용후기리뷰
제목 이용후기입니다^^
작성자 건강이엄마
작성일자 2018-07-17
조회수 83
르베르쏘 산후조리원에서 3주 지내다가 오늘 퇴실 예정인 건강이 엄마입니다.

먼저 3주가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어요! 처음에 조리원 입실 할 때는 답답하지는 않을까 라는 생각에 조금 우울했는데 지내다보니 너무 금방갔네요.

저는 르베르쏘를 방문하고 바로 계약을 했답니다~방문하자마자 너무 마음에 들었거든요! 고급진 인테리어와 깔끔한 룸 그리고 신생아실의 상태 및 원장님 등등...^^

아이를 출산하고 들어온 후 신생아실 실장님께서 아이 상태를 봐주시고 설명해주십니다! 제가 잘 몰랐던 부분도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산모들을 위해 여러가지 수업들이 있어서 꼭 다 듣겠다고하고 들어왔지만 듣는 시간 바로 전에 항상 아기가 저를 찾아서^^; 거의 못 들어서 아쉬워요. 물론 분유보충 해 달라고 할 수도 있었지만 마음이 그렇지가 않더라구요.
또한 회음부가 많이 파열되어서 좌욕을 꼭 해야했는데 이 곳은 방마다 좌욕기가 있어서 편하게 썼고 아가가 아침 7시마다 오기 때문에 일찍 일어나서 준비하고 기다렸답니다. 그 이후에는 언제 콜 올지 몰라서...ㅜㅜ덕분에 아침에도 일찍 일어나는 편이었어요!
하루에 두번 모자동실 시간(아침 9시,저녁 6시)에 신생아실을 소독하고 그 시간에는 아가랑 둘이 좋은 시간을 보냈죠. 아침 식사가 8시30분 저녁 식사가 5시 30분 이므로 이 때 식사를 빨리 하시는게 좋아요! 아이가 모자동실 시간에 깨어서 오면 모유수유 해야하니까 식사하기 힘들수 있거든요!
그리고 식사는...정말 좋았어요...미역국이 좀 힘들긴했지만 반찬도 깔끔하고 맛있고! 간식도 아침 점심사이 생과일주스 점심과 저녁사이 떡 만두 과일 등등 저녁 이후 죽 ...배고플 틈이 없었네요. 다 맛있어요!
마사지! 정~~말 좋아요! 마사지 선생님이 아침에오셔서 가슴 상태 봐주시고...제가 임신 8개월부터 발이 너무 많이 부어서 많이 힘들었는데 곧 출산하니 괜찮을꺼야! 하면서 산전마사지도 안 받고 열심히 걸어다녔거든요. 그래서 다른 산모들보다 배는 더 발이 부었었는데 선생님께서 직접 손으로 발을 꾹꾹 눌러주셔서 붓기 거의 다 빠졌어요! 많이 힘드셨을텐데 정말 감사합니다! 원래 마사지 받을 때 조금만 아파도 못 참았는데 아기 낳고나니 마사지는 아무것도 아니라는 생각에 시원하게 받았습니다. 그러나 부어있는 발을 마사지 할 때는 정말 너무아팠어요ㅜㅜ 그래도 빼야하니까..그리고 너무 시원했어요!
조리원 들어오기 전에는 꼭 모유수유하겠다는 생각이 있었지만 생각만큼 모유가 나오지 않아서 많이 실망했어요. 그러나 신생아실 선생님들과 실장님께서 옆에서 조언해주시고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라고 엄마가 스트레스 받게되면 아이도 알수밖에없다며 모유수유가 안되어도 분유 먹이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스트레스 안받도록 노력했어요! 그래서 퇴실이 다가오는 현재 아기가 더욱 이뻐보이네요!
항상 산모들 이름 불러주시면서 다정하신 원장님! 아가들 이름 불러주시면서 한명한명의 상태를 항상 신경써주시고 너무 이뻐하시는 실장님 및 선생님들! 마사지 덕분에 몸이 가벼워 지는 것을 느끼게 해주신 마사지 선생님들! 항상 맛있는 밥과 간식을 주시는 식당 여사님들! 그리고 방청소를 깨끗하게 해주시는 여사님! 모두 감사드립니다! 아기 잘 키울께요^^